넷플릭스 영어공부 – 굿플레이스 대본 공유 시즌 4까지!!

넷플릭스 영어공부 추천 미드 시리즈! 굿플레이스를 소개해요. 미드를 보면서 영어공부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포스팅 꼭 끝까지 읽어주세요. 왜 영어공부에 좋은지, 프렌즈와도 비교해 드리고, 대본을 볼 수 있는 사이트까지 모두 알려드릴게요!

넷플릭스-영어공부-굿플레이스-포스터

글의 순서


굿플레이스 간단한 줄거리

먼저 굿플레이스의 줄거리부터 간단히 적어볼게요. “굿플레이스(Good Place)는 생전에 착하게 살았던 사람들만이 죽어서 올 수 있는 천국 개념의 사후세계예요. 이곳에서는 모두가 행복하고 하고 싶은 걸 마음껏 하며 걱정없이 살 수 있죠.

주인공인 엘리너는 원래 도덕의식도 없어 막 살았던 인물이라 지옥인 “배드 플레이스(Bad Place)”로 가야하는데 전산 오류로 운 좋게 굿플레이스로 오게 되어요. 잘못오게 되었다는 것을 들켜서 지옥에 가지 않기 위해 착한 척하며 본인의 정체를 숨기려고 하는 내용이에요.

각 에피소드마다 윤리와 철학에 대한 내용도 담겨 있어서 삶에 대해서도 생각하게 해 주고 등장인물들이 변화해 가는 모습을 보는 것도 재미있어요. 저도 사후세계에 관한 독특한 줄거리에 한 번 볼까 싶어서 보게 되었거든요.


왜 영어공부하기에 좋은가!?

굿플레이스는 넥플릭스 영어공부 하기에 좋은 드라마로 많이 추천되어요. 저 역시 동의하기 때문에 이렇게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지요. 법정 드라마나 스릴러는 재미는 있지만 너무 어렵잖아요. 이 드라마는 재미와 영어공부를 모두 잡은 드라마인 것 같아요. (영어공부를 타겟으로 제작된 건 아니지만요. ^^;;)

다양한 발음을 볼 수 있어요.

먼저 이 작품에서는 미국인, 영국인, 아시아계 캐릭터 등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이 나와서 다양한 발음을 들을 수 있어요. 이는 실제 영어 환경에서 매우 유용하죠. 우리나라는 미국식 영어가 주를 이루고 있어서 미국식 발음에 많이 익숙해요. 하지만 해외에 나가보면 정말 다양한 나라의 다양한 발음이 존재해요. 그 발음들도 이상하다고 생각하지 말고 알아들을 수 있도록 익숙해 져야 진정한 영어공부의 완성이 된다고 생각해요.

이 드라마 역시 물론 미국 발음이 주를 이루지만 영국인 타하니 덕분에 영국식 발음도 들을 수 있고, 아시안계인 제이슨을 통해 아시아쪽 영어 발음도 들을 수 있어요. 호주를 배경으로 할 때에는 호주식 발음도 들을 수 있고요. 다양한 국적의 캐릭터가 나오기 때문에 그들의 유머와 문화를 이해하는데에도 도움이 되겠죠.

자연스러운 대화, 다양한 어휘와 표현

굿플레이스는 일상적인 상황을 많이 다루기 때문에 실생활에서 사용할 만한 단어와 표현이 아주 풍부해요. 따라서 영어 초보자도 부담 없이 보기에 좋답니다.

다만 간혹 윤리와 철학적인 부분도 나오기 때문에 살짝 어렵다거나, 사후세계를 주제로 하기 때문에 특이한 단어와 표현이 나올 때가 있어요. 하지만 거꾸로 생각하면 일상적인 표현도 배우고, 철학적인 용어도 다양하게 다룰 수 있다는 점에서 크게 나쁘진 않은 것 같아요.

재미있어요!

영어공부 하기에 좋은 점 중 Best는!! 바로 너무 재미있다는 것이에요. ^^ 아무리 표현이 쉽고 일상적인 내용이라고 해도 지루하면 끝까지 보기 너무 어려운데요. 이 작품은 스토리에 반전도 있고 주인공들의 에피소드 역시 정말 재미있어요. 각 캐릭터에 애착을 느끼면서 정주행하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실 거랍니다.

특히 이 작품은 에피소드가 짧고 시즌 수도 적어서 끝까지 보면서 성취감을 느끼기에도 너무 좋아요. 중간에 포기하지 않으니 “아 시즌 하나 클리어!!” 외칠 수 있거든요. 영어공부는 지속성이 중요하잖아요. ^^ 그리고 넷플릭스에서 시즌 4까지 모두 볼 수 있으니 영어공부하기에 이보다 더 좋을 순 없겠죠!


굿플레이스 대본 시즌 4까지 모든 에피소드 보기!!

넷플릭스에서 영어 대본으로 보셔도 좋지만 대본을 프린트하여 공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제가 PDF 정리해 드리려고 했는데… ^^;; 시즌과 에피소드가 그래도 꽤 있다 보니 대본을 보실 수 있는 무료 사이트를 알려드릴게요.

대본을 활용하면서 놓친 표현이나 단어도 다시 한번 더 공부해 보시고 스크립트 따라읽기도 하면서 영어공부에 도움이 되길 바랄게요! 링크는 아래의 사이트를 클릭해 주세요. 시즌별, 에피소드별로 잘 정리되어 있답니다.


프렌즈와 굿플레이스 비교하기

영어공부 미드 시리즈 하면 프렌즈!!! 정말 몇 십년전부터 지금까지 프렌즈보며 공부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저 역시 한 때 영어공부를 위해서 프렌즈를 시즌별로 모두 봤었던 적이 있고요. BTS의 RM도 영어 선생님이 프렌즈였다고 말할 정도죠. ^^ 사실 그 만큼 표현부터 재미와 내용까지 아주 완벽한 드라마였으니까요.

두 작품 모두 좋은 작품이라 비교라기 보다는 차이점?을 적어 보도록 할게요. 제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만 해 주세요.

프렌즈굿플레이스내 의견
표현 활용도일상적인 대화체, 실용적인 표현일상적인 대화체, 사후 세계 배경이라 특이한 단어나 표현도 종종 나옴표현 활용도에서는 ‘프렌즈’가 갑!
발음미국식 발음미국 발음, 영국, 아시아, 호주 등등 다양한 발음다양한 발음에 노출되고 싶다면 ‘풋플레이스’에 한표!
난이도대체로 쉽지만, 문화적인 차이로 이해 안되는 유머가 어쩌다 있음마찬가지 대체로 쉽지만, 철학이나 윤리적인 단어나 표현이 나오기도 함두 작품 모두 난이도는 비슷하다고 생각해요!
재미너무 웃겨요.스토리의 반전, 다양한 캐릭터재미는 너무 주관적이라 두 개 모두 시청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작품 길이시즌이 엄청남. 10개의 시즌과 24~25개의 에피소드. 끝까지 보기에는 살짝 부담스러움4개의 시즌과 12~13개의 에피소드. 상대적으로 짧아서 빠른 성취감을 느낄 수 있음뭔가 해냈다라는 느낌을 원하시면 ‘굿플레이스’
질과 양 모두 따지신다면 ‘프렌즈’

굿플레이스는 위의 여러가지 이유로 영어공부하기에 매우 좋은 드라마 중 하나인 것 같아요. 오늘 올려드린 포스팅이 영어공부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랄게요. 아래 영어공부 꿀팁 포스팅도 한 번 확인해 보세요. ^^

함께 읽기 좋은 포스팅 : 넥플릭스 영어공부 꿀팁!! 보러가기 클릭

error: Content is protected !!